-
구담봉코스
계란재지킴터에서 시작해 옥순봉탐방로와 갈라지는 삼거리를 지나 구담봉으로 오르는 코스이다. 옥순봉과 구담봉 산행이 시작되는 36국도는 국토해양 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01 계란재공원지킴터~구담봉삼거리 코스 거리 1.4km 소요시간 약 40분 충북 제천과 단양 경계에 위치한 계란재에서 시작되는 구간으로 초입부 길은 쇄석으로 깔려 있다. 이후에도 콘크리트 포장길이나 숲길, 흙길, 통나무 계단 등 걷기 편한 길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 없이 산행을 시작할 수 있다.
10분정도 오르면 나오는 삼거리에서 왼쪽 방향으로 올라가면 옥순봉에 도착할 수 있다.
02 구담봉삼거리~구담봉 코스 거리 0.6km 소요시간 약 50분 삼거리에서 구담봉에 오르는 코스로 거리는 짧지만 두 개의 작은 봉우리를 넘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힘든 구간일 수도 있다.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야 하며 흙길과 암릉지대를 번갈아 오르내리게 되고 일부 구간에서는 계단과 철제 난간을 지나는 곳도 있다.
정상 부근은 경사 70도 정도로 와이어로프를 잡고 오를 만큼 아주 가파른 곳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03 구담봉코스 주요볼거리 옥순봉,구담봉삼거리, 장회나루, 제비봉, 기암괴석